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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을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단, 정부24에서 발급받은 인감증명서는 부동산 매동용 또는 자동차 매도용이 아닌 일반용 인감증명서만 신청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.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 사용할 수 없으니 반드시 사용할 목적을 확인하셔야 합니다. 지금부터 정부24에서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온라인 인감증명서 서비스 대상
구분 | 서비스 대상 |
인.허가 및 면허신청 | 도로점용, 건축, 영업/폐업 신고, 개인택시, 옥외광고물 등 |
공증. 보증 | 재정보증, 자금 대부 보증 |
보상 청구 | 소송사무 청산금, 유족보상 등 |
계약.사업신청 | 주택.토지계약, 청약, 입찰 참가 등 |
경력 증명 |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력 증명 등 |
★ 정부24에서 발급받은 온라인 인감증명서는 부동산 매도용 또는 자동차 매도용이 아닌 일반용 인감증명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.
온라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
1. 정부24 접속하기
정부24
www.gov.kr
2. 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
일반용 인감증명서(법원. 금융기관 제출용 제외)만 발급 가능합니다.
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전화 추가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.
3. 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 신청
발급용도와 제출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.
▶정부24에서 발급하는 인감증명서 서비스 대상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발급 목적 여부를 확인합니다. 유의사항 확인한 후에 다음 버튼 클릭하시면 됩니다.
▶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한 후 주민등록상 거주지 주소를 선택한 후 대상자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.
▶발급 용도, 제출처 등 추가 내용을 입력하셔야 합니다.
4. 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 발급 및 저장
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 발급 완료 및 발급내역을 저장합니다.
▶정부24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MYGOV => 나의 신청내역 => 서비스 신청내역을 선택하신 후 서비스 신청내역 리스트에서 확인하신 후 '문서출력' 버튼을 클릭하셔서 증명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.
5. 발급사실 통보
국민비서 알림 또는 휴대전화 문자로 발급사실을 통보합니다.
▶인감증명서를 출력하신 다음 발급용도 목적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발급 신청자 서명을 해주셔야 합니다.